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현대중, 직원 칭찬포인트 적립금으로 이웃에 추석 선물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현대중공업 직원들이 서로 칭찬할 때마다 모은 적립금으로 어려운 이웃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 19일 울산 본사에서 칭찬포인트 성금 4천만원을 동구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현대중은 임직원 간 존중하고 밝은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 4월부터 칭찬포인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현대중 노사 '이웃사랑 성금'
현대중 노사 '이웃사랑 성금'현대중공업이 이웃사랑 성금을 전달하는 모습.[연합뉴스 자료사진]

칭찬포인트제는 직원들이 칭찬하고 싶은 동료에게 사내 인트라넷 등으로 매월 10점까지 포인트를 지급하고, 월간·연간으로 가장 많은 포인트를 받은 직원을 포상하는 제도다. 칭찬포인트 1점을 선물할 때마다 회사가 100원의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적립한다.

이날 현대중은 동구 독거노인과 한부모 가정 등 불우이웃 8가구에 1천100만원 상당의 생활 물품과 장학금을 지원했다.

올해 칭찬포인트를 가장 많이 받은 직원 20여 명이 직접 일일 배달원으로 나서 물품을 전달했다.

현대중은 12월까지 추가로 3천만원의 성금을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현대중공업 전경
현대중공업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봉사에 참가한 조호신 대리(31·엔진기계 정보부)는 "작은 도움에도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가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며 "우리가 조금씩 이웃을 도와 모두 행복한 추석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대중 직원들, 칭찬받고 이웃돕고
현대중 직원들, 칭찬받고 이웃돕고(울산=연합뉴스) 19일 현대중공업 직원들이 울산 본사에서 서로 칭찬할 때마다 모은 적립금으로 어려운 이웃 추석 선물을 구입해 복지기관에 전달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직원들은 칭찬포인트 성금 4천만원을 모았다. [현대중 제공=연합뉴스] young@yna.co.kr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