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한방차 티블렌딩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한방차 티블렌딩 전문가과정 교육생 모집 - 1

▲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대표 정승호)이 '한방차 티블렌딩 전문가과정'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티블렌딩 교육 과정을 국내에 소개하고 꾸준히 관련 연구를 실시해 온 글로벌 외식 음료 산업의 티 전문 인력 양성 기관이다.

향미를 감별하는 훈련과정(Tea Tasting & Cupping) 및 티 산지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티소믈리에, 티블렌더, 티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한방차 티블렌딩 전문가과정은 우리나라의 차류 및 허브, 꽃, 약재 등을 혼합해 차 제품으로 상품화할 수 있도록 응용·개발하는 과정이다.

교육 과정은 오는 10월 24일 개강해 총 6개월간 매주 화요일(오후 7시 30분~10시)에 수업이 진행되며, 한방 재료와 다양한 식재료를 혼합해 전통 한방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블렌딩 레시피를 응용하고 개발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카페 창업자와 창업 예정자, 차 회사, 음료 회사, 취업 준비생 및 외식 관련 학과 학생 등 한방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대표는 "최근 국내 기업이 식음료 시장에서 커피를 대용할 음료로 차에 주목하고, 차와 관련한 건강 음료를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좋은 블렌딩 음료를 연구 개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한방차 티 블렌딩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건강 관련 특산물을 발굴·장려하며 세계적인 티(TEA) 아이템으로 상품화해 궁극적으로 우리 차 산업이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경희대 생명과학대 한방재료학과 인삼소재은행과 차와 한방소재 관련 연구 기획 및 마케팅 상호 협력 구축 MOU 체결 등 제반 사항을 한방소재 연구개발 및 제품화 프로젝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티소믈리에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0: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