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태년 "정기국회서 혁신성장·일자리 마련·규제개선 만전"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19일 "정기국회에서 혁신성장 및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로드맵 마련과 규제 개선 등 입법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중소기업·상공인의 애로사항에 귀를 기울여 청취하고 있고 일자리위원회에서는 조만간 일자리 5년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출범하면 구체적인 세부 비전을 발표할 것이고 혁신성장·미래성장동력 확충 과제에서도 범부처 차원의 대책이 수립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하루속히 추격형 성장전략에서 선도형 성장전략 혹은 혁신형 성장전략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지만, 기업 하기 좋은 나라라는 구호 속에서 엉뚱하게 재벌 편의 봐주기 정책만 한 것이 아닌지 되돌아봐야 한다"면서 "법인세 감면과 재벌규제 완화는 선이고 공정시장경제는 반시장적 기업 죽이기로 오도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공정한 시장경제 토대 위에 혁신창업 생태계가 조성되고, 4차 산업혁명이 발을 맞출 때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더 도약하고 혁신경제로 인한 민간일자리도 창출된다"면서 "일각서는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 성장이나 공공부문 일자리에만 치중한다는 지적도 있으나 그건 사실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김 의장은 "혁신성장을 위해선 몇 가지 정책의 기조 변화 필요하다"면서 ▲ 공정한 시장경제 구축 ▲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 ▲ 4차 산업혁명과 신성장 산업에 대한 국가지원 확대 등을 강조했다.

김태년 "정기국회서 혁신성장·일자리 마련·규제개선 만전" - 1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09: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