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포켓닥터, 시니어의 건강관리 위해 실버문화페스티벌 참여

포켓닥터, 시니어의 건강관리 위해 실버문화페스티벌 참여 - 1

▲ KT IS(케이티스)의 병원·약국·동물병원 통합 검색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포켓닥터가 지난 16~17일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2017 실버문화페스티벌'에 참여해 노년층들의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실버문화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연합회가 주관하는 전국 최대 시니어 문화축제다.

이날 포켓닥터는 관련 부스를 설치하고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건강관리 팁'을 교육했다.

시니어들은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조건의 병원과 약국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는 사실에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한 건강 정보 검색, 전문의 일대일 상담 등에도 흥미를 보였다.

이 밖에도 포켓닥터는 공동 부스를 꾸린 KT그룹 IT서포터즈와 함께 시니어 치매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 교육, AR, VR 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지난 5월 출시된 포켓닥터는 국내 최다 DB와 이를 바탕으로 한 세분화된 맞춤 검색 기능을 자랑한다. 출시 석 달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시장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케이티스 김호성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의료 정보가 그 누구보다 절실한 시니어들에 스마트폰은 가장 효율적인 건강관리 도구"라며 "어르신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09: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