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스카이라이프, 약정 없이 골라보는 OTT '텔레비' 출시(종합)

中샤오미 셋톱박스에 구글 안드로이드OS 결합
스카이라이프, 약정 없는 맞춤형 OTT '텔레비' 출시
스카이라이프, 약정 없는 맞춤형 OTT '텔레비' 출시[KT스카이라이프 제공]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위성방송사업자 KT스카이라이프가 20∼30대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무약정 맞춤형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텔레비'(TELEBEE)를 19일 내놨다.

스카이라이프는 이날 오전 서울 상암동 스카이라이프 본사에서 텔레비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 최초로 중국 샤오미 셋톱박스인 '미박스'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인 '누가OS'와 스카이라이프의 사용자환경(UI)을 탑재한 텔레비를 소개했다.

텔레비 박스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OTT 박스 가운데 최초로 고화질의 4K해상도와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콘텐츠를 지원한다.

스카이라이프는 "텔레비 박스는 무게가 가볍고 보조배터리만으로도 작동이 가능하며 무선 와이파이만 연결되면 자가 설치가 가능해 여행지 등으로 가져가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텔레비는 약정 없이 원하는 채널을 골라보는 것도 가능하다.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등 8개 채널로 구성된 기본팩은 월 3천300원이며 영화, 연예오락, 스포츠 등 약 30여개 채널은 채널당 월 550원을 내면 선택적으로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채널 선택은 어느 유료방송사도 도입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으로 시청자에게 방송패키지가 아닌 채널선택권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텔레비 홈 화면'
'텔레비 홈 화면'[KT스카이라이프 제공]

텔레비는 유튜브, 왓챠플레이, 네이버 V LIVE, 페이스북 비디오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TV 화면으로 크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조만간 국내 출시가 예정된 구글의 인공지능(AI) 비서 플랫폼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리모컨에 'G버튼'이 별도로 탑재됐다.

스카이라이프 이남기 사장은 "빠르게 진화하는 OTT 시장의 흐름에 따라 텔레비를 통해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윤용필 콘텐츠융합사업본부장은 "텔레비는 샤오미의 기기, 구글의 OS를 결합한 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플랫폼 개발에 많은 비용을 투입한 다른 기업 상품과 달리 개발 비용을 약 10억원 정도로 크게 줄였다"며 "내년까지 가입자 20만 확보가 목표"라고 말했다.

텔레비 박스의 가격은 8만9천원이며, 스카이라이프는 텔레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인터넷 쇼핑몰 옥션에서 텔레비(TELEBEE) 박스를 구매한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7만원 상당의 텔레비 기본채널 6개월 무료 이용권, 왓챠플레이 3개월 무료 이용권, 해피독플러스 3개월 무료시청권 등을 제공한다.

또 연말까지 서비스 가입 고객에게 선택 채널 금액을 월 110원에 제공할 예정이다.

sujin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11: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