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PO 최종전 진출 실패' 매킬로이, 유럽 투어 출전

매킬로이의 PGA 투어 플레이오프 3차전 모습.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매킬로이의 PGA 투어 플레이오프 3차전 모습. [EPA=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페덱스컵 플레이오프 최종전 진출에 실패한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유럽 투어에 나선다.

18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BBC 등에 따르면 매킬로이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뉴캐슬에서 클로즈 하우스 열리는 더 브리티시 마스터스에 출전하기로 했다.

그는 이어 10월 5일에서 8일 스코틀랜드 세인트 앤드루 올드 코스에서 열리는 알프레드 던힐 링크스 챔피언십을 끝으로 시즌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더 브리티시 마스터스는 매킬로이의 애초 스케줄에는 포함되지 않았었다. PGA 투어 플레이오프 최종전과 겹치기 때문이다.

지난해 페덱스컵 우승자인 매킬로이는 그러나 지난주 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58위에 그쳐 최종 30명 안에 들지 못했다.

더 브리티시 마스터스는 매킬로이의 오랜 친구인 리 웨스트우드(잉글랜드)가 주최하는 대회다. 올해 마스터스 챔피언 세르히오 가르시아가 디펜딩 챔피언이다.

매킬로이는 "더 브리티시 마스터스에 출전하면서 2017년을 더 잘 끝낼 수 있게 됐다"며 "투어 챔피언십에 나가지 못해도 클로즈 하우스에서 티샷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한때 세계랭킹 1위까지 올랐던 매킬로이는 올 시즌 단 1승도 따내지 못하면서 세계랭킹이 8위까지 떨어졌다.

taejong7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08: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