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친환경 에너지 전시회 '에너지대전' 19일 개막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친환경 에너지 분야의 국내 최대 전시회인 '2017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이 19~22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는 에너지대전은 정부의 에너지 분야 국정과제인 '친환경 미래에너지 발굴·육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 중소기업들이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에너지 신산업의 최신 기술 동향을 선보인다.

중소기업 250개사가 수요조사를 통해 선별한 20개국 100개사의 해외 바이어와 사업교류 오찬, 수출상담을 진행한다.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매칭을 통해 이미 410억원의 수출 계약이 예정된 상태라고 산업부는 밝혔다.

이밖에 에너지기업 채용박람회, 에너지 신산업 세미나, 전기차 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이인호 산업부 차관은 개회사에서 "에너지전환은 시대적 흐름이며 에너지전환을 친환경 미래 에너지 산업 육성의 기회로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공단과 신용보증기금, 신한·우리·국민·하나·기업은행과 농협 등 6개 은행은 개막식 직후 친환경 미래 에너지 신산업에 투자하는 중소기업들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개 은행은 신재생,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요자원(DR) 시장 등 에너지 신산업에 투자하려는 중소기업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시설·운전자금을 빌려주는 '에너지 신산업 협약보증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blueke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9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