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주시, 어르신 교통복지카드 목걸이 제작 배부

송고시간2017-09-18 11:59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시는 70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복지카드 목걸이를 제작, 이달 말까지 배부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교통복지카드 목걸이
교통복지카드 목걸이

[제주시 제공=연합뉴스]

시는 어르신들이 버스를 이용할 때 교통복지카드를 매번 지갑이나 주머니에서 꺼내 사용하는 불편을 덜고 분실방지 등을 위해 목걸이를 제작, 배부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어르신용 교통복지카드 목걸이는 설문조사를 통해 디자인이 확정됐다. 빨간색, 연두색, 파란색 등 3가지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목걸이에는 교통복지카드와 어르신들이 자주 가는 경로 등을 기록한 메모지를 같이 같이 넣을 수 있고, 목걸이 줄은 어르신들이 버스 승차 시 목걸이를 풀지 않고 카드를 앞으로 당겨 승차 단말기에 태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시는 8월 31일 기준 교통복지카드를 발급받은 어르신 3만1천191명 중 75% 수준인 2만3천210명에게 우선 발급하기로 했다.

교통복지카드를 발급받지 않았거나 목걸이를 배부받지 못한 어르신들에 대해서는 내년 초에 모두 배부하기로 했다.

시는 22일까지 교통복지카드 목걸이를 제작, 경로당 등지에서 배부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 대해서는 가구별로 방문해 집중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bjc@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