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전국자원봉사연맹, 울산지역 독거노인 합동 생신 잔치

송고시간2017-09-18 13:34

전국자원봉사연맹, 울산지역 독거노인 합동 생신 잔치 - 1

▲ 전국자원봉사연맹이 지난달 23일 산하 기구 천사무료급식소에서 울산지역 독거노인들의 생일잔치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생일파티는 독거노인 50여 명을 초대해 그냥 지나가거나 잊히기 쉬운 노인들을 생일을 챙겨 지역사회의 훈훈함을 전했다.

전국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전국자원봉사연맹의 안천웅 사무총장은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경우 대다수 생일에 더욱 외로움을 느끼시는 경우가 많다"며 "이에 어르신들의 생일을 축하해드리면서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많다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동 생일파티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 누구나 가지는 행복한 하루를 어르신들도 누릴 수 있게끔 해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지역별로 순차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오는 9월 20일과 27일에 서울 종로와 경상남도 마산에서도 각각 시행될 예정이다.

9월의 양력생일인 노인들과 함께 마을 잔치처럼 푸근한 정이 넘치는 자리를 마련해 그간 생일을 홀로 보낸 노인들에게 즐거움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전국천사무료급식소는 정부의 지원 없이 독거노인들을 위한 무료식사를 제공하는 비영리기관으로써, 전국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사랑의 도시락 배달을 포함해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을 펼치고 선보이고 있는 단체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