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 괴산∼세종 운행 시외버스 노선 신설 추진

송고시간2017-09-18 10:24

(괴산=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충북 괴산군이 괴산∼세종 시외버스 노선 신설을 추진한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연합뉴스 자료 사진]

교통 불편 해소와 관광객 유치, 지역경제 및 대중교통 활성화라는 '1석 4조'의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다.

괴산 주민이 시외버스를 이용해 세종시로 가려면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세종으로 가는 버스로 갈아타야 한다.

오송역에서 KTX를 타기 위해 괴산에서 시외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도 청주시외버스터미널까지 간 뒤 오송까지 가는 시내버스나 택시를 타야 한다.

이럴 경우 괴산∼오송은 2시간 30분가량, 괴산∼세종시는 3시간 안팎 걸린다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하지만 청주를 경유하지 않고 괴산∼증평∼청주 오창∼청주 오송∼세종 시외버스 노선(총 길이 77㎞)이 생기면 오송이나 세종까지 가는 데 걸리는 시간을 종전보다 1시간 이상 단축할 수 있다는 게 괴산군의 판단이다.

군은 오는 21일까지 군민 서명을 받아 괴산∼세종 간 시외버스 노선 신설을 충북도에 건의하기로 했다. 여객자동차운송사업 변경 인가권은 충북도에 있다.

군 관계자는 "2014년 9월 왕복 5회로 개통한 괴산∼서울 강남 노선 시외버스 운행 횟수가 현재 11회로 늘어나는 등 괴산의 교통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괴산∼세종 시외버스 노선이 개통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괴산지역 시외버스 운행 노선은 괴산↔청주(1일 왕복 33회), 괴산↔동서울(〃 21회), 괴산↔서울 강남(〃 11회), 괴산↔충주(〃 7회), 괴산↔음성·이천(〃 3회), 괴산↔수안보(〃 3회) 등이 있다.

yw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