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내 최고 지식축제' 파주북소리 개막…17일까지 진행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국내 최고 지식축제로 평가받는 제7회 파주북소리 축제가 15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파주출판도시에서 개막했다.

파주북소리 프로그램 중 도서전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파주북소리 프로그램 중 도서전 [파주시 제공=연합뉴스]

파주시와 파주출판도시문화재단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출판도시 입주사와 외부 출판사, 관련 단체 등 100여 곳이 참여해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축제는 '열독·열정'이라는 주제로 인문, 지식, 문화, 예술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파주출판단지를 문화놀이터 삼아 책을 읽고, 쓰고, 만드는 모든 이들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200여 개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무라카미 하루키, 스누피의 작가 찰스 슐츠의 작품 속 음악을 만나보는 북 콘서트, 단편 소설을 선정해 연극과 뮤지컬 형식으로 완독하는 낭독공연 등이 펼쳐진다.

테마전시도 열린다. 첫 번째 테마전시 '출판도시도서전(展)'에서는 도서전시뿐만 아니라 책을 만드는 출판사 관계자와 독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두 번째 테마전시는 '생각을 치다-타자기와 작가'라는 주제로 어니스트 헤밍웨이, 오스카 와일드, 헤르만 헤세 등 세계 유명한 작가들이 사랑한 타자기를 소개하고, 명작 소설 탄생의 원동력이 됐던 타자기의 역사를 함께 소개한다.

또 영화 '접속'과 '건축학개론' 등 대표적인 한국영화의 OST를 재즈로 만나보는 공연과 지혜의 숲 옥상에서 이한얼 트리오와 배장은 트리오, 싱어송라이터 수상한 커튼과 소설가 정지돈, 기타리스트 최병욱, 시인 이현호가 콘서트를 펼친다.

이 밖에 김훈, 방현석, 정이현, 정호승, 이병률, 은희경, 이기주, 장강명 등 작가들이 낭독공연을 준비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재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젊은층의 참여율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독서의 계절 가족과 축제장을 찾아 독서와 축제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문의는 파주북소리축제 홈페이지(www.pajubooksori.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16: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