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상왕국 백제를 만난다" 백제문화제 28일부터 8일간 열려

공주 금강신관공원서 개회식…부여 등지에서 함께 열려
제63회 백제문화제 개막식 열리는 공주 금강신관공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63회 백제문화제 개막식 열리는 공주 금강신관공원 [연합뉴스 자료사진]

(공주=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백제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역사문화체험축제 '제63회 백제문화제'가 28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다음 달 5일까지 이어지는 백제문화제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인 공주와 부여 일원에서 열린다.

공주 공산성과 금강신관공원 등지에서는 웅진 판타지아, 대백제의 혼 '웅진성 퍼레이드', 대백제 교류왕국 퍼레이드, 역사문화 체험 '백제고을 고마촌', 빛과 이야기가 있는 '백제 등불향연' 등 63개의 전시·공연·체험 행사를 선보인다.

금강 미르섬에는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은 백제정원을 조성한다. 야간에는 다양한 유등이 황포돛배와 어우러지는 조경을 연출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백제문화제 웅진성 퍼레이드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백제문화제 웅진성 퍼레이드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백제의 무용가인 미마지를 테마로 이색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지난해 첫선을 보여 큰 호응을 얻은 웅진 판타지아 공연은 대륙의 기상을 이어받은 동북아의 허브 백제를 느낄 수 있는 대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공주시는 기대했다.

백제문화제 기간에는 공주 캐릭터 페어도 열린다. 일본 인기 캐릭터 구마몬과 우리나라 대표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등 국내·외 유명 캐릭터를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해 열린 백제문화제 야경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지난해 열린 백제문화제 야경 [공주시 제공=연합뉴스]

백제문화제 개막식은 29일 오후 6시부터 열린다. 아이돌 가수 여자친구와 브로맨스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중부권 최대 멀티미디어 한화 불꽃쇼를 준비했다.

28일 오후 7시에는 금강신관공원 주 무대에선 송산리 고분군 백제역사유적지구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 2주년 기념 축하 쇼가 펼쳐진다. 에릭남과 다비치 등 유명 가수 초청 공연이 함께 진행된다.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16: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