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5일만에 출근'은성수 수출입은행장 "일자리 유지하며 구조조정"

송고시간2017-09-15 14:32

취임식…"조직혁신 TF 구성·운영해 혁신과제 이행"

취임사하는 은성수 신임 은행장
취임사하는 은성수 신임 은행장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은성수 신임 수출입은행장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은성수 수출입은행장은 15일 조선을 비롯한 주요 산업의 구조조정을 시장 친화적으로 추진하되 일자리가 최대한 유지되도록 해 국민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은 행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정부의 핵심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인적자원 고도화를 위해서도 우리의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은 행장은 그동안 수출입은행 노동조합의 저지로 출근하지 못했다가 은행장 임명장을 받은 지 5일째인 이날 취임식을 열게 됐다.

은 행장은 중후장대 산업을 수은의 핵심 업무로 지속해서 발전시켜나가되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수출형 신성장 산업을 발굴해 중점 영역으로 편입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취임식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취임식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은성수 신임 수출입은행장이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mon@yna.co.kr

은 행장은 "정책금융의 포용성을 확대해 중소·중견기업이 편안히 다가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은 행장은 임직원들에게 고객뿐 아니라 모든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열린 경영', 중장기 관점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미래 지향 경영', 일과 여가를 중시하는 '스마트 경영'을 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은 행장은 "수은이 나아갈 방향을 구체적으로 실행하면서 혁신과제 이행 등 변화를 요구하는 목소리와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하기 위해 '신뢰받는 수은을 위한 조직혁신 태스크포스'를 구성·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은 행장은 "안으로는 모두가 마음을 한데 모으고, 밖으로는 고객, 정부, 유관기관 등과의 폭넓은 소통을 통해 우리의 업무와 추진 방향에 대해 지지를 받도록 하겠다"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pseudoj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