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강풍 동반 태풍 '탈림' 북상…'행안부 비상단계' 발령

제18호 태풍 '탈림' 진로
제18호 태풍 '탈림' 진로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행정안전부는 제18호 태풍 '탈림(TALIM)이 북상하면서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5일 오전 8시를 기해 태풍 대처를 위한 '행안부 비상단계'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상황실 근무자가 17명으로 늘어났다.

태풍 탈림은 중심기압 945헥토파스칼(hPa), 최대풍속 162㎞/h(45㎧)이상의 강풍을 동반한 태풍이다. 제주와 동·남해안 지역에는 강풍과 풍랑으로 인한 피해가 날 우려가 있고, 지역적으로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행안부는 탈림의 경로가 유동적이고 영향 기간이 주말인 만큼 각 지자체장 책임으로 비상체제를 유지해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강풍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 옥외광고물 등 바람에 날릴 우려가 있는 시설물을 결박하거나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비닐하우스와 농작물도 미리 고정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방파제, 해안도로 등 위험지역에는 출입을 통제하고 선박 인양, 대피 및 수산물 양식시설 등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행안부는 태풍 진행 상황에 따라 행안부 비상단계를 중대본 비상 1단계로 격상하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래픽] 강풍 동반 태풍 '탈림' 북상, '행안부 비상단계' 발령
[그래픽] 강풍 동반 태풍 '탈림' 북상, '행안부 비상단계' 발령
'탈림' 피해 온 어선들
'탈림' 피해 온 어선들(서귀포=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제18호 태풍 '탈림'의 북상으로 태풍특보가 확대중인 15일 오전 제주 서귀포항에 어선들이 피항해 있다. jihopark@yna.co.kr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13: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