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수원시, 군공항 이전사업 갈등 해소방안 연구 착수

(수원=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수원시가 수원 군공항 이전을 둘러싼 화성시와의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연구에 나섰다.

수원 군공항 개발 조감도
수원 군공항 개발 조감도(수원=연합뉴스) 경기 수원시는 수원 군공항 이전 후 양여되는 522만㎡ 부지를 첨단 연구단지, 친환경 생태공간, 생활친화적 여가·문화공간으로 구성된 '스마트 폴리스'로 조성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스마트 폴리스 조감도. 2017.2.17 [수원시 제공=연합뉴스]
hedgehog@yna.co.kr

수원시는 15일 팔달구 수원전통문화관에서 '수원화성 군공항 예비이전 후보지 갈등 영향분석 착수보고회'와 자문회의를 열어 군공항 이전에 따른 갈등 해소방안을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

갈등영향 분석은 단국대 산학협력단이 맡아 예비이전 후보지인 화성시 화옹지구 주민과 수원시·화성시·국방부·경기도 관계자로 구성된 갈등조정협의회를 구성한 뒤 이들을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다.

또 두 도시 주민들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어 관계 회복 방안도 논의하게 된다.

단국대 산학협력단은 6개월간의 연구 기간을 통해 이해 당사자와 관계 기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한 뒤 갈등 쟁점을 분석하고, 갈등 해소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내년 3월 최종보고회를 열 예정이다.

이의택 수원시 군공항이전추진단장은 "군공항 이전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전달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불신과 오해를 해소해야 한다"면서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고, 이전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루는 길을 모색하자"고 말했다.

국방부와 수원시가 수원 군공항 이전을 추진하고 나선 이후 올 2월 16일 예비 이전 후보지로 선정된 화성시와 화성지역 주민들이 이전 반대 운동에 나서면서 두 이웃 지방자치단체 간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11: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