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소식] 대현고 박준혁군, 전국자원봉사대회 은상…상금도 기부

(울산=연합뉴스) 울산 대현고등학교는 3학년 박준혁 군이 제19회 전국중고생 자원봉사대회에서 은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 대회는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것으로, 1999년부터 열린 국내 최대 청소년 자원봉사자 발굴 및 시상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3천280명이 참가, 서류와 면접 등 3단계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발했다.

대현고 박준혁 학생
대현고 박준혁 학생(울산=연합뉴스) 울산 대현고등학교는 3학년 박준혁 학생이 제19회 전국중고생 자원봉사대회에서 은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2017.9.15 [울산시교육청 제공=연합뉴스]

박 군은 중학교 3학년부터 지역 아동센터에서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자녀 등에게 학습 멘토링, 문화체험, 정서 지원, 안전교육 지도, 스포츠 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청소년 기자활동 캠페인과 취재, 월드비전 나눔실천, 울산흥사단 청소년 어울림마당 봉사,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 아동 노동 근절 캠페인,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캠프 등에도 참여했다.

박 군은 "학생들이 힘든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는 체육 교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대회에서 받은 상금 100만원 전액을 지역 아동센터에 기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10: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