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시아나항공, 중국 윈난성 소학교에 건물 지어 기증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서남부 윈난(雲南)성 리장(麗江)시 위룽(玉龍)현의 한 소학교에 교사를 신축해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중국 '롱판씨앙씽밍 소학교' 신축 교사
중국 '롱판씨앙씽밍 소학교' 신축 교사[아시아나항공 제공=연합뉴스]

전날 현지 룽판씨앙씽밍 소학교(龍蟠鄕星明完小)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아시아나항공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과 조영석 홍보부문 상무, 리장시 교육부·윈난성 공산주의청년단위원회 리얀페이(李燕飛) 연구원, 위룽현 인민정부 상구어위안(桑國元) 부현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룽판씨앙씽밍 소학교는 1958년 개교했으며, 교사가 낡아 학생들이 수업을 받는 데 불편을 겪어 왔다.

아시아나항공이 기증한 신축 교사는 300㎡ 규모로, 도서실, 회의실, 사무실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교사 기증은 중국의 빈곤 지역과 청소년에게 재정 지원을 하는 비영리단체 중국청소년발전기금회가 진행하는 '희망공정사업'의 하나로 이뤄졌다.

아시아나항공은 이 기금을 통해 2007년부터 10년간 55만5천위안(약 1억원)을 모아 교사 신축에 사용했다.

안병석 중국지역본부장은 "매년 중국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모은 기금이 성과를 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에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중국 '롱판씨앙씽밍 소학교' 신축 교사 준공식
중국 '롱판씨앙씽밍 소학교' 신축 교사 준공식[아시아나항공 제공=연합뉴스]

dkk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10: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