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울산과학대 28명, 로이드 선급협회 인증 용접과정 수료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는 재학생 28명이 세계 최대 선급협회인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Lloyd's Register) 명의의 국제공인 수료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로이드 선급협회가 인증하는 중급 용접과정 6명과 기초과정 22명이다.

세계최대 선급협회 로이드 인증 용접교육
세계최대 선급협회 로이드 인증 용접교육(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는 재학생 28명이 세계 최대 선급협회인 영국 로이드 선급협회(Lloyd's Register) 명의의 국제 공인 수료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2017.9.15 [울산과학대 제공=연합뉴스]

기계공학부 학생들은 지난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동안 서부캠퍼스 용접기술교육센터장에서 집중교육을 받았다.

울산과학대 용접기술교육센터는 2015년 9월 국내 대학 최초로 로이드 선급협회로부터 교육훈련기관 인증을 받았다.

중급과정 교육생은 총 121시간, 초급과정 교육생은 총 104시간 동안 각각 교육을 받았다.

용접기술교육센터장인 이상학(65) 기계공학부 교수는 "국제적으로 공인받는 로이드 선급협회의 수료증이 조선소나 관련 기업 취업에 큰 몫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과학대학교 대학관
울산과학대학교 대학관[울산과학대 제공]

로이드 선급협회는 1760년 영국에서 설립돼 25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의 세계 최대 선급협회다.

세계 선박과 일반산업, 철도 등에 이르기까지 설계인증·검사·안전·신뢰성 기술 평가와 관련한 업무를 하고 있으며, 세계 선급협회 가운데 최고의 명성을 자랑한다.

you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09: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