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네덜란드 매체들도 관심…"히딩크, 한국행 희망"

히딩크 인터뷰 영상 소개…"한국 4강 이끈 지도자"
히딩크 "한국 축구 위해 어떤 역할이든 기여할 용의"
히딩크 "한국 축구 위해 어떤 역할이든 기여할 용의"(암스테르담=연합뉴스) 김병수 특파원 = 거스 히딩크 전 2002년 한·일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14일 낮 암스테르담 한 호텔에서 한국 취재진과 간담회를 하고 "한국 축구를 위해서, 한국 국민이 원하고 (나를) 필요로 한다면 어떤 형태로든, 어떤 일이든 기여할 용의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2017.9.14
bingso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네덜란드 현지 매체들은 "어떤 형태로든 한국 축구에 이바지하고 싶다"고 밝힌 거스 히딩크(네덜란드) 감독의 인터뷰 내용을 신속히 알렸다.

네덜란드 방송 매체 옴루프 게더랜드는 14일(한국시간) "한국을 월드컵 4강 진출로 이끈 히딩크 감독이 대한축구협회에 한국 축구를 돕겠다는 의사를 전했다"면서 "현재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는데, 히딩크 감독의 도움이 필요한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네덜란드 방송 NOS도 히딩크 감독의 인터뷰 내용을 상세하게 전했다.

이 매체는 "한국에서 원하면 어떤 형태로든 돕고 싶다.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뿐만이 아니라 자문역도 할 수 있다"고 말한 히딩크 감독의 발언을 소개했다.

NOS는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히딩크 감독의 인터뷰 영상을 싣기도 했다.

이 밖에도 많은 외신이 AP통신을 인용해 히딩크 감독의 발언을 보도했다.

히딩크 감독은 14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연합뉴스 등 언론과 만나 한국 축구에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5 07: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