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북소식] 사진으로 담은 아름다운 독도 특별전

독도 [국립등대박물관 제공=연합뉴스]
독도 [국립등대박물관 제공=연합뉴스]

(포항=연합뉴스) 포항 호미곶에 있는 국립등대박물관은 오는 19일부터 우리 땅 독도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사진으로 담은 아름다운 독도' 전시회를 연다.

포항해양수산청 항로표지관리원 김현길 씨가 독도에 근무하며 독도 사계절과 자연경관, 독도 갈매기, 동물 등을 찍은 사진 32점을 11월 19일까지 전시한다.

포항항 해양정비 청항선 '포항해양 3호' 취항

(포항=연합뉴스) 포항 앞바다 해양 쓰레기 수거와 해양오염 방제를 전담하는 청항선 '포항해량 3호'가 14일 취항했다.

청항선은 선박 안전 운항과 항만환경 개선을 위해 국가가 운영하는 청소 선박이다.

포항해양 3호는 기존 35t급을 대체해 28억원을 들여 85t급으로 건조했다. 길이 25.1m, 너비 9.4m, 최대속력 13노트로 시간당 50t 기름을 회수할 수 있는 유회수기 등 방제장비를 갖췄다.

미곶에 돌문어 홍보판매센터 문 열어

(포항=연합뉴스) 국내 최대 문어 생산지인 포항시 호미곶면 대보리에 돌문어 홍보판매센터가 문을 열었다.

2015년부터 5억원을 들여 만든 센터에서는 호미반도 일원에서 잡히는 돌문어, 구룡포 과메기, 대게 등 특산물을 일반보다 값싸게 살 수 있다.

호미곶 돌문어는 육질이 쫄깃하고 단단해 최고 맛을 자랑한다.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고 간 해독, 콜레스테롤 저하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hli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4 10: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