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기술 중소기업 육성한다'…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창출의 주역으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17년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을 14∼16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술혁신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포상한다.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기술과 제품을 전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 기술 관련 행사다.

18회째를 맞는 올해는 '4차 산업혁명을 여는 혁신기술, 미래를 주도하는 기술인재'란 슬로건 아래 그간의 추진성과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첫 날에는 기술혁신 유공자 시상식과 기술혁신 의지를 다지는 비전선언 퍼포먼스가 열렸다.

㈜쎄믹스 유완식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유성화학 류창열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받는다. 총 191점에 포상이 이뤄졌다.

이어 이낙연 국무총리·최수규 중기부 차관·중소기업인·마이스터고 학생 등이 비전선언 퍼포먼스에 참여해 중소기업의 자발적인 기술혁신과 국가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기술혁신이 만드는 건강한 20만명 일자리, 밝은 미래의 든든한 동반자 3만개 기술혁신기업 육성, 세계를 품는 기술혁신기업의 국제표준 모델 개발·확산이라는 3대 핵심메시지도 선포했다.

전시관에서는 중소기업 기술혁신관을 비롯해 산학연·기술인재·기술보호 등 테마별로 7개관 332개 부스가 운영된다.

'기술체험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분야인 스마트공장을 중소기업이 직접 개발한 가상현실(VR)과 실물 로봇으로 시연해 볼 수 있다.

이밖에 '4차 산업혁명 포럼', '기술보호 콘퍼런스', '품질혁신 콘퍼런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판로 확대·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바이어 구매상담회',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마케팅 전략세미나' 등도 열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려면 기술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이 혁신의 주체가 돼야 한다"며 "중소·벤처기업의 혁신 생태계를 조성, 우수 기술 인력의 혁신창업을 활성화하고 2022년까지 정부의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예산을 2배 확대하는 등 제도적 기반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중소기업통합콜센터(1357),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031-628-9645) 및 행사 홈페이지(www.innotec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4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