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 도박중독 예방 캠페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연합뉴스 자료사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가 '2017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맞아 도박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29일까지 포럼과 캠페인을 개최한다.

도박문제 인식주간은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출범일인 9월 17일, 도박중독 추방의 날이 포함된 한 주를 말한다.

해당 주간이 있는 9월 한 달 전국 각지에서 도박문제 예방과 치유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강원센터는 22일까지 강릉, 원주, 속초, 태백, 정선지역에서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과 현장상담을 한다.

27일 강릉에서 관계기관과 함께하는 연합 캠페인을 할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과 개입에 대한 '게임의 탈을 쓴 도박, 청소년을 노린다'라는 포럼을 29일 오후 2시 강릉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통해 확산하는 사행성 게임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게임과 도박의 경계를 구분 지음으로써 청소년 도박실태를 바로 알리는 목적으로 시행된다.

장효강 강원센터장은 "도박문제 인식주간을 맞아 지역 내에서 도박문제에 대한 관심과 회복에 대한 동참을 촉구하고 청소년들이 도박문제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강원센터는 도박문제 치유재활과 예방사업을 하는 전문 상담 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진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상담을 신청하면 무료로 전문 상담과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yoo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4 09: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