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맞춤형 취업 코칭제'…인천대 취업 콘서트 성료

인천대 취업콘서트[인천대 제공=연합뉴스]
인천대 취업콘서트[인천대 제공=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정광훈 기자 = 인천대는 13일 교내 복지회관에서 미취업 청년과 대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콘서트를 개최했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초청 코치들이 콘서트 참가자들에게 개인 코칭 기회를 제공하는 등 취업 준비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콘서트는 김조엘 CP Team 대표를 비롯해 나이키 코리아, IBM, 화웨이의 실무자들을 초청해 '취업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이라는 주제로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풀어주는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동암 인천시 정무경제부시장은 "취업 관련 직무를 이해하고 취업에 필요한 자신만의 역량을 탐색하고, 스스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찬근 인천대 부총장도 "대학에 있는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이용, 개인 역량을 강화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로 거듭나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청년 취업을 가장 시급한 과제 중 하나로 인식하고 있는 인천시는 인천대와 함께 직무 중심 채용 대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맞춤형 취업 코칭제'를 벌이고 있다.

취업 코칭제는 취업콘서트를 시작으로 전기·전자, 생산·품질, 금융·재무·회계, 제약·바이오 등 4개 업종, 8개 직무 분야로 진행된다.

인천대는 취업 준비생뿐 아니라 취업 지원 교사와 실무자, 취업 준비생 가족, 일반시민 등으로 참가 대상을 확대해 누구나 참여하고,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2018년 취업콘서트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barak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3 17: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