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충주시 장애인체전 개회식 셔틀버스 운행

(충주=연합뉴스) 충주시가 제37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9월 15일∼19일) 기간 중 개회식 날에 관람객 편의를 위해 2개 코스에서 오후 2시∼오후 10시까지 1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셔틀버스는 1코스(종합운동장∼건국대사거리∼충주역∼하이마트∼삼원초등학교∼국민은행∼호암사거리)와 2코스(단월초등학교 임시주차장∼건국대 글로컬캠퍼스∼호암택지)로 나뉘어 운영된다.

시는 단월동 방면인 시내버스(610·612·613·614번)의 경우 양대 체전 기간에는 노선을 변경, 충주종합운동장 앞에서 정차한다.

교통대 19~21일 국원대동제

(충주=연합뉴스) 한국교통대는 오는 19~21일 교내 축제인 국원대동제를 연다.

김미경 강사가 '나를 지독히 사랑하는 방법, 인생美(미)답' 토크 콘서트를 하고 조정 경기 체험,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교통대 총학생회와 충주시 시설관리공단은 깨끗하고 안전한 캠퍼스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도 한다.

충주시 인삼 종자 자동 개갑기 개발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노동력 절감과 발아율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인삼종자 자동개갑기를 최근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개갑이란 각피가 단단한 인삼 종자의 발아를 위해 종자를 물에 담가 수분을 공급해주는 작업이다.

이번에 개발한 자동 개갑기는 각피를 연화시키기 위해 수분과 회전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시는 수작업으로 하는 것보다 10일정도 개갑 기간을 단축하고, 발아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3 18: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