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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시청에 '의정부세무서 민원실' 11월 개소

(양주=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 양주시와 의정부세무서는 13일 시청 세정과에 10여 종 세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민원실을 설치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세정과에 33㎡ 규모의 국세 민원 처리를 위한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의정부세무서는 민원실에 직원을 상주하도록 해 납세 증명, 사업자 등록 신청, 휴·폐업 신고, 상가임대차 관련 확정일자와 등록사항 열람, 국세 신고와 납부, 국세 상담 등 10여 종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양주시청에 '의정부세무서 민원실' 11월 개소 - 1

민원실은 다음 달 사무공간을 마련한 뒤 11월 중 문을 연다.

양주에는 세무서가 없어 그동안 양주 주민들이 국세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려면 의정부에 있는 의정부세무서까지 와야 했다.

시 관계자는 "의정부세무서 양주민원실이 업무를 시작하면 국세와 지방세 관련 업무를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어 주민들의 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이라고 말했다.

wyshi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3 15:06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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