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교육부, 교대생과 소통해야"…공주교대 14일 동맹휴업

(공주=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 충남 공주교대 비상대책위원회는 중장기 교원수급정책 마련을 요구하는 릴레이 동맹휴업에 동참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교대 동맹휴업
전국 교대 동맹휴업(서울=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전국 교육대학교 학생들이 중장기 교원수급정책 마련과 학급당 학생 수 감축을 요구하며 릴레이 동맹휴업에 들어간 6일 서울교육대학교에 '동맹휴업에 들어가며'라는 제목의 글이 붙어 있다. 2017.9.6

공주교대 비대위는 이날 준비한 입장문에서 "교육부가 지난 12일 발표한 교원 수급 정책 개선 방향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면서도 "지난 수년간 교육대학생들이 중장기 교원 수급 계획 수립을 외쳤는데도 문제가 발생하고 난 다음에야 움직였다"고 지적했다.

비대위는 "교육 여건을 먼저 고려한 중장기 교원수급계획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부에 지속해서 목소리를 전달할 것"이라며 "교육부는 소통을 통해 교육대학생들과 발전적 방향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공주교대 비대위 측은 오는 14일 공부를 중단하고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공주교대를 포함한 전국교육대학생연합(교대련) 소속 학교는 6∼7일 서울교대를 시작으로 순서를 정해 동맹휴업을 진행하고 있다.

walde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3 13: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