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충남소식] KEB하나은행 '2017 대전사랑 푸른음악회'

(대전=연합뉴스) 'KEB하나은행 대전사랑 푸른음악회'가 12일 저녁 대전엑스포시민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기념 촬영하는 관계자들 [ KEB하나은행 제공=연합뉴스]
기념 촬영하는 관계자들 [ KEB하나은행 제공=연합뉴스]

이번 음악회에는 가수 아이유, 김범수, 나인뮤지스, B.A.P, 박상철 등이 출연해 가을밤을 뜨겁게 장식했다.

공연 사이에 대전시의 우수성을 알리는 영상물을 상영하는 등 시민에게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퍼포먼스도 있었다.

음악회에 앞서 KEB하나은행은 친환경 물수건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며 자가용과 에어컨 사용 줄이기, 쓰레기 줄이기를 홍보하는 가두캠페인을 했다.

아산시 '아산사랑상품권' 15% 할인 판매

(아산=연합뉴스) 아산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아산사랑상품권'을 15% 할인 판매한다.

아산사랑상품권 [아산시 제공=연합뉴스]
아산사랑상품권 [아산시 제공=연합뉴스]

상품권 판매는 오는 18일부터 시작해 1억5천만원 어치가 팔릴 때까지 한다.

판매는 NH농협은행 아산시청출장소, 탕정농협 명암지점, 배방농협에서 한다. 개인이 구매할 경우 한도는 1인당 월 30만원, 법인이 구매할 경우 한도는 법인당 월 200만원이다.

아산시 대표단, 자매결연 헝가리 미슈콜츠시 방문

(아산=연합뉴스) 오세현 부시장을 비롯한 아산시 대표단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자매도시인 헝가리 미슈콜츠시를 공식 방문, 두 도시 간 지속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산시·미슈콜츠시 대표단 [아산시 제공=연합뉴스]
아산시·미슈콜츠시 대표단 [아산시 제공=연합뉴스]사진 왼쪽부터 이상춘 경제환경국장, 오세현 부시장, 아코스 크리자 미슈콜츠 시장, 피터 플리거 미슈콜츠 부시장, 김선태 국제교류협력관.

이어 온천수를 활용한 수치료 시스템과 지열에너지 활용 시설, 트램 등을 둘러봤다.

2011년 11월 아산시와 자매결연을 한 헝가리 미슈콜츠시는 온천으로 유명한 도시다.

아산시 공영자전거 유료화…신정호·온양온천역·은행나무길

(아산=연합뉴스) 아산시는 신정호, 온양온천역, 은행나무길에서 무료로 빌려주는 공영자전거를 오는 18일부터 유료화하기로 했다.

아산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 [아산시 제공=연합뉴스]
아산 은행나무길 자전거 대여소 [아산시 제공=연합뉴스]

무료로 운영하다 보니 공영자전거에 대한 주인의식이 없어 대여시간 미준수, 파손, 분실 등이 자주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기본 대여료는 2시간에 1인용은 1천원, 2인용은 2천원이다. 추가이용료 30분에 500원을 받는다. 대여소 운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제34회 천안시민상에 박만순·강운주씨

(천안=연합뉴스) '제34회 천안시민의 상' 수상자로 체육진흥 부문에 박만순(59) 충남볼링협회장이, 사회봉사 부문에 강운주(61) 신안동주민자치위원장이 각각 선정됐다.

천안시는 매년 9월 ▲ 교육학술 ▲ 문화예술 ▲ 체육진흥 ▲ 사회봉사 ▲ 특별상 등 모두 5개 부문의 천안시민의 상 수상자를 선정, 시상한다. 올해에는 체육진흥과 사회봉사 등 2개 부문에서만 수상자를 결정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3 14: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