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단양군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송고시간2017-09-13 09:25

(단양=연합뉴스) 김형우 기자 = 충북 단양군이 13일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는 '2017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휴양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 [연합뉴스 자료사진]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상은 부문별 제품의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한국리서치의 소비자 평가 조사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단양군은 2008년부터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편안한 휴식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디자인한 도시 브랜드 '대한민국 녹색 쉼표 단양'을 사용하고 있다.

단양은 소백과 태백이 갈라지는 곳으로 예부터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단양 팔경'으로 유명하다.

단양팔경은 2013년부터 3회 연속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관광 100선'에 선정됐다.

단양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올해 한국관광공사와 SKT가 공동으로 조사한 티맵(T-map) 빅 데이터로 본 '국민이 선호하는 여름철 관광지 TOP 2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올해는 만천하 스카이워크와 수양개 빛 터널, 한국판 잔도인 수양개 역사문화길도 잇따라 개장했다.

여기에 각종 먹거리와 볼거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단양 구경시장과 다양한 여가시설을 갖추고 있다.

류한우 군수는 "휴양관광 기반 확충과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다양한 체험을 즐기는 휴양관광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vodcast@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