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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성한우' 10년 연속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횡성=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횡성군의 명품 한우 브랜드인 '횡성한우'가 10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축산물·한우 부문 대상을 받았다.

횡성한우축제 조형물[연합뉴스 자료사진]
횡성한우축제 조형물[연합뉴스 자료사진]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마련한 이 상은 한국리서치의 소비자조사를 통해 부문별 제품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평가가 이루어져 이 결과를 토대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횡성군은 횡성한우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2015년 농림수산식품부 ICT 융·복합 공모사업에 선정, 군수 품질인증 자동 확인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횡성한우 출생부터 입식, 사양, 출하, 도축 등 모든 과정을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다.

또 2018∼2020년 소 도체 등급 기준 개편에 따른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축산경제연구원, 한경대 협력으로 횡성한우의 고품질 연구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횡성군은 지난 2009년부터 횡성한우의 다양한 세계화 정책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밖에 지난달 횡성군, 횡성축협, 횡성농산물유통사업단, 횡성한우협동조합으로 구성된 횡성한우 컨소시엄이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맺기도 했다.

한편, 횡성군은 다음 달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횡성읍 섬강 둔치에서 제13회 횡성한우축제를 연다.

ha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2 17:08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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