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도교육청, 국회서 수학교육 국제포럼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서울시 노원구청, 대한수학교육학회와 오는 1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수학교육과 관련한 국제포럼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포럼에는 박종훈 경남교육감과 해외 수학교육 석학, 국내 수학 전문가 등이 참여한다.

포럼에서는 수학문화관 건립, 지속 가능한 수학교육 정책 추진에 관한 주제를 다룬다.

현재 도교육청과 노원구는 교육부가 시행하고 한국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수학문화관 조성 사업에 지난해 선정돼 수학문화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남교육청, 김해서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론회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오는 14일 오후 2시 김해시 아이스퀘어호텔에서 '2017 3차 교육감과 함께하는 원탁 대토론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토론회 주제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교육 혁신, 마을교육공동체!'다.

이번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김해 행복교육지구의 안착을 위한 방안을 논의해보려고 마련됐다.

도교육청 측은 "'행복교육지구'란 경남형 혁신학교인 행복학교를 확산하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협력할 수 있도록 한 모델"이라며 "행복교육지구에 대한 폭넓은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15일까지 지진 대피 교육·훈련

(창원=연합뉴스) 경남도교육청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지진 안전 주간을 맞아 도내 모든 학교에서 지진 대피 교육과 훈련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학생들은 교육 자료 등을 활용해 지진 발생에 대비한 행동 요령을 숙지하고 직접 대피 훈련을 한다.

정철곤 도교육청 안전총괄담당관은 "앞으로도 지진을 포함한 자연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s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2 14:4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