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송영무 국방장관, 민간 전문가 초청 北 핵·미사일 간담회

국방부 청사(CG)
국방부 청사(CG)[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11일 민간 전문가들을 초청해 북한 핵·미사일 문제를 주제로 간담회를 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이날 "송 장관이 오늘 북한 핵·미사일 분야의 민간 전문가 4명을 용산 국방부 청사로 초청해 북한 핵·미사일 문제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송 장관과 민간 전문가들의 대화는 정책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의 북한 핵·미사일 대응 담당자들도 참석했다.

송 장관과 국방부·합참 관계자들은 민간 전문가들과 북한의 6차 핵실험에 관한 기술적 평가, 북한의 의도, 향후 북한 정세 등을 폭넓게 논의했다.

송 장관은 민간 전문가들의 의견이 국방 정책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하고 북한에 대한 강력한 군사적 대응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는 작년 1월 북한의 4차 핵실험 직후에도 민간 전문가를 초청해 정책 간담회를 한 바 있다.

국방부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나온 전문가들의 의견을 향후 정책 결정에 참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계 인사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를 계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1 19: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