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름다운 안산'…홍보 사진집 4권 발간

(안산=연합뉴스) 이복한 기자 = 경기 안산시는 '사진으로 보는 안산만의 특별한 매력' 사진집 4권을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집은 '대송습지, 갈대숲에 가려진 생명의 땅', '대부도, 갯벌이 아름다운 생태보물섬', '안산의 숲', '2017 안산, 길 위의 도시기록' 4권이다.

시는 대송습지, 대부도 갯벌 등 아름다운 안산의 모습을 기록으로 남겨 학술 및 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사진집을 발간했다.

안산시 홍보 사진집 4권 발간 [안산시 제공=연합뉴스]
안산시 홍보 사진집 4권 발간 [안산시 제공=연합뉴스]

'대송습지, 갈대숲에 가려진 생명의 땅'은 다양한 철새와 생명을 품고 있는 대송습지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담고 있다.

대송습지 사진집은 '2017년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출판(정부 출판물)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국제비즈니스대상은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해 동안 펼친 경영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국제대회로, 제종길 안산시장은 경영(올해의 최고경영)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대부도, 갯벌이 아름다운 생태보물섬'은 계절과 시간에 따라 모습을 바꿔가며 아름다운 자태를 선보이는 대부도 갯벌의 진면목을, '안산의 숲'은 도시 숲의 아름다움을, '2017 안산, 길 위의 도시기록'은 재건축 과정에서 사라져가는 건축물과 그 안의 서민생활을 각각 담고 있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국내외 주요 행사와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안산의 모습을 홍보하기 위해 사진집을 발간했다"며 "도시재생 과정에서 변화하는 도시 모습도 기록해 보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bh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1 16: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