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무역협회 주관, 광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눈길

광주 기업들, 43억원 규모 수출 계약·양해각서 체결

(광주=연합뉴스) 전승현 기자 =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오는 12일 열리는 '광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지역 기업들이 43억원(370만 달러) 상당의 수출계약 또는 수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지역의 대표적인 전문무역상사인 노보인터내셔날은 러시아의 아시아 트레이딩(Asia Trading)과 180만 달러 규모의 종이류, 치약 등 생활소비재 제품 수출계약을 한다.

자동차 부품 무역상사인 코러스는 러시아 AUTOMOTO와 50만 달러 규모 수출계약을 맺는다.

무역협회 수출상담[연합뉴스 자료사진]
무역협회 수출상담[연합뉴스 자료사진]

광통신 부품을 생산하는 하이솔루션은 일본 J-Net에 2년간 110만 달러 상당의 물품을 공급하는 내용의 MOU를 한다.

라피네 제이는 인도 TANVI International과 6만7천 달러 상당의 수출계약과, 30만달러 상당의 MOU를 체결한다.

이번 상담회에는 광주지역 82개 업체가 참가해 중국,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등 해외에서 초청된 46개사, 53명의 해외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을 벌인다.

무역협회는 참가기업 제품 특성과 바이어의 구매 수요를 사전에 면밀히 파악해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맞춤형 수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주동필 본부장은 11일 "상담회에 앞서 참여 수출기업에게 상담예정 바이어에 대한 수차례의 검토 작업을 하도록 해 매칭률을 높였다"고 말했다.

shch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1 15: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