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검역본부,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 입상작 발표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11일 동물 보호·복지에 대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한 '제10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 입상작 총 15점을 선정·발표했다.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은 동물을 사랑하고 사진에 관심이 많은 국민을 대상으로 2008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 914점을 출품받아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등을 선정했다.

'어미 소의 송아지 사랑'
'어미 소의 송아지 사랑'(서울=연합뉴스) 제10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재국씨의 작품.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사랑스러운 눈빛을 주고 받는 어미소와 송아지의 교감을 안정된 구도로 표현하여 동물사랑 및 생명존중 사상을 느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2017.9.11 [검역본부 제공=연합뉴스]

대상에는 '눈빛을 주고 받는 어미소와 송아지의 교감'을 안정된 구도로 표현한 이재국 씨의 '어미소의 송아지 사랑'이라는 제목의 사진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메타세쿼이아 숲을 배경으로 어미돼지의 젖을 빨고 있는 새끼돼지의 모습을 촬영한 '한돈 가족' 작품을 낸 김만진 씨가 받았다.

이 밖에 '행복한 질주'(강태훈), '반려견과 캠핑'(정승희), '가족'(유지훈) 등 우수상 3점 및 장려상 10점이 입상했다.

'한돈 가족'
'한돈 가족'(서울=연합뉴스) 제10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만진씨의 작품.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어 숲을 배경으로 어미돼지의 젖을 빨고 있는 새끼 돼지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동물복지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2017.9.11 [검역본부 제공=연합뉴스]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상장과 200만원의 상금, 최우수상 선정작은 농림축산검역본부장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며, 우수상 및 장려상은 각각 30만원,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각종 홍보물 제작 및 동물보호·복지 업무 관련 행사 시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벽걸이 및 탁상용 달력으로도 제작·배부된다.

shi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1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