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농식품부, '꽃 소비 생활화' 공익광고 만든다

송고시간2017-09-11 11:00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경기침체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위축된 화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꽃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과 꽃 소비촉진 공익광고를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꽃에는 힘이 있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5편의 광고영상은 지난달 31일부터 농식품부 페이스북 계정과 유튜브, TV 등을 통해 공개됐다.

광고는 꽃이 특별한 날에만 사용되는 일회성 선물이나 사치품이 아닌, 우리 삶 속에 언제나 함께하고 실제로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광고 공개 이후 페이스북 계정에서만 엿새만인 지난 6일 기준 조회 수가 15만 건을 넘었다고 농식품부는 전했다.

농식품부는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페이스북에서 광고영상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꽃다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일상에서 꽃을 사고 즐기는 꽃 생활문화가 확산돼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농식품부, 꽃 소비 생활화 공익광고
농식품부, 꽃 소비 생활화 공익광고

(서울=연합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경기침체와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위축된 화훼 소비 활성화를 위해 꽃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과 꽃 소비 촉진 공익광고를 추진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광고 중 한 장면. 2017.9.11 [농림축산식품부 제공=연합뉴스]

shi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