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방부, 태평양 지역 군수장교 세미나 개최…30개국 참가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국방부는 1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인도·태평양 지역 30개국이 참가하는 제46차 '태평양 지역 고위 군수장교 세미나'(PASOLS)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병기 국방부 군수관리관(육군 소장) 주관으로 오는 14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회의에서 각국 군수장교들은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국가 간 군수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PASOLS는 인도·태평양 지역 유엔 평화유지활동(PKO), 인도적 지원, 재난 구호 등 분야에서 군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1971년 출범한 협의체로, 한국을 포함한 30개국이 회원국이다.

회의 기간 국방부는 미국, 영국, 프랑스를 포함한 10개국 대표와 양자·다자회의를 하고 군수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군사외교 활동을 할 계획이다.

회의 참가자들은 오는 13일 경기도 파주 도라전망대를 찾아 오준 전 유엔 대사 등을 초청해 안보 현장 패널 토의를 하고 판문점 공동경비구역(JSA)과 제3 땅굴 등 안보 현장을 견학한다.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회원국 간 군수협력을 통한 공동이익의 창출과 지역 내 회원국들의 유대 및 협력 강화를 위해서는 30개 회원국이 한자리에 모여 공동 관심 사항에 대해 논의하게 될 이번 PASOLS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11 09: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