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세계 여행정보 한자리에…부산국제관광전 개막

송고시간2017-09-08 14:52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여행 관련 생생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제20회 부산국제관광전(BITF 2017)이 8일 오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막을 올렸다.

"타이완으로 오세요"
"타이완으로 오세요"

부산 국제관광전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관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국내 관광홍보관', 해외 45개국의 문화와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관광홍보관', 여행상담과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여행상품 특별할인 판매관' 등으로 구성됐다.

각종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관광지식정보교류관'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관광을 이끄는 기업을 소개하는 '관광벤쳐기업관'도 관람객 눈길을 끌었다.

여행사와 관광업체 등이 참여하는 관광교류의 장인 '해외바이어 초청 팸투어 및 상담회'도 함께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펀펀(FUN&FUN)한 부산(BUSAN) 신나게 즐겨라'를 주제로 재미와 감동이 있는 부산관광의 매력을 소개하는 부산관광 UCC 전국공모전 입상작 상영과 제18회 부산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입상작 전시회 등이 있다.

터키, 네팔, 미국, 호주 등 10개국의 이색적인 먹거리를 전시, 판매하는 '세계음식페스티벌'과 칵테일 주조, 커피 바리스타, 카지노 딜러 등 '관광서비스경진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부산국제관광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일반 2천원, 학생 1천원이다.

cch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