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정의당, 국방부 항의방문…사드 발사대 4기 임시배치 항의

사드배치 관련 국방부 항의 방문하는 정의당
사드배치 관련 국방부 항의 방문하는 정의당(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정의당 강은미 부대표(오른쪽)와 김종대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사드배치 강행 관련 항의 방문’을 하고 있다. 2017.9.8
mon@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 정의당 김종대 의원과 강은미 여성 부대표가 8일 송영무 국방부 장관을 만나 경북 성주 주한미군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의 잔여 발사대 4기 임시배치에 대해 항의했다.

김 의원과 강 대표는 이날 용산 국방부 청사를 방문해 송 장관에게 발사대 4기의 성주 기지 반입 과정에서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한 점 등을 거론하며 항의 입장을 전달했다.

김 의원은 송 장관과의 면담 직전 국방부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발사대 4기 반입 과정에서 약 50명의 부상자가 발생하고 재산 피해도 상당한 규모라며 "소상히 집계되는 대로 정부에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과거 정부와는) 다른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했던 문재인 정부에 대한 애정과 신뢰가 무너졌다"며 "추후 더 심각한 사태가 전개되지 않도록 우선 긴급히 정부에 입장을 전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ljglo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8 11:4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