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소식] 제주시 자살예방 공로로 기관표창

(제주=연합뉴스) 제주시는 8일 오후 2시 서울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17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자살예방에 노력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는다.

제주시청 전경
제주시청 전경[촬영 변지철]

제주시는 그동안 생애주기별 맞춤형 자살 예방활동, 자살 관련 지역사회 인식 개선 노력, 정신건강 위기 상담 활성화 등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런 노력의 결과 시의 자살률은 2014년 25.9%에서 2015년 20.6%로 1년 새 5.3%p 낮아졌다.

특히 30대 청년 자살률은 46.4%에서 21.5%로 25%p나 감소했고, 80대 노인층의 자살률도 50.1%에서 15.4%로 35%p나 감축하는 등 눈에 띄는 감소 폭을 보였다.

고경실 제주시장은 "앞으로도 행복하고 살기 좋은 사람 중심의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적극적인 보건복지 시정을 펼쳐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 한 사람도 자살하고 싶은 마음이 없는 살고 싶은 제주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서귀포시민 대상 재활용쓰레기 처리업체 견학

(서귀포=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는 오는 13일까지 도내 재활용쓰레기 처리시설 견학 희망자를 모집한다.

견학은 일상생활에서 분리 배출된 재활용 쓰레기가 어떻게 자원으로 재탄생하는지 현장에서 보고 배우면서 분리 배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견학은 오는 21∼27일 기간 중 일자별 40명 이내로 나눠 실시한다.

견학하는 재활용쓰레기 처리시설은 병류 분류와 처리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제주시 오라동 한라공병(한라자원), 수거된 비닐류가 재생유로 생산되는 제주시 한림읍 금능농공단지 내 제주클린에너지, 폐지를 재활용해 골판지 원지를 생산하는 서귀포시 대정읍 농공단지 내 제주페이퍼택, 무인 빈병 회수 시스템이 운영되는 대정읍 동일1리 재활용도움센터 등이다.

신청은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에 방문하거나 전화(☎ 064-760-3202)로 하면 된다.

표선 지역 위치정보 안내 표지판 시범 설치

(서귀포=연합뉴스) 서귀포시는 8일 표선면청소년지도협의회, 표선파출소, 표선119센터와 함께 표선면 일대에 위치정보 안내 표지판을 설치했다.

위치 안내 표지판은 표선리 시범설치 지역의 가로등, 전신주 등 25곳에 부착했다.

안내표지판의 위치정보(POI·Point Of Interest)는 전국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이 정보로 범죄나 화재가 발생했을 때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서 경찰이나 소방당국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출동할 수 있게 된다.

시범설치 지역은 표선파출소 112신고 통계현황과 범죄 발생현황 데이터 분석 등을 바탕으로 지정됐다.

향후 길 잃음 사고가 발생하는 지역 등에도 위치 안내판을 시범설치하고, 표선면 외에 위치정보가 부족한 다른 읍·면 지역에도 설치하는 등 사업효과에 따라 확대 설치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8 11:1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