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해발 3천400m' 페루 쿠스코 삼성스마트스쿨 동영상 공개

송고시간2017-09-08 10:10

10살 소년, 삼성 태블릿으로 마추픽추 현장수업 촬영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삼성 스마트 스쿨'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담은 유튜브 동영상이 공개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달 초 고대 잉카제국 수도인 페루 쿠스코에 있는 '쿠스코 국립 과학·미술학교'에 삼성 스마트 스쿨을 개설한 기념으로 현지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https://www.youtube.com/watch?v=tyOjlapZoaQ) 등을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선보였다.

동영상은 이 학교에 다니는 10세 소년 다비드 비코 후아란카가 '태양의 도시'로 불리는 마추픽추 현장수업을 다녀오면서 엄마에게 보여줄 영상을 찍어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다녀와서 네가 본 것을 다 알려다오"라는 엄마의 부탁에 다비드는 삼성 스마트 스쿨에서 받은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생생한 동영상을 찍어오고, 이는 학교에서 동영상 교재로도 이용된다는 스토리다.

잉카 문명의 수도 마추픽추의 여행길목으로 유명한 쿠스코에서 문을 연 삼성 스마트 스쿨은 해발 3천399m 높이에 위치해 전 세계 72개국 850여개 가운데 가장 높은 곳으로 꼽힌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참여형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삼성 스마트 스쿨을 통해 이 학교에 전자칠판, 태블릿, 무선 네트워크 등을 지원했다.

유튜브 동영상

유튜브로 보기
페루 쿠스코의 국립 과학미술학교에서 쿠스코 정부, 교육기관, 삼성 페루법인 관계자와 학생들이 '삼성 스마트 스쿨' 개설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페루 쿠스코의 국립 과학미술학교에서 쿠스코 정부, 교육기관, 삼성 페루법인 관계자와 학생들이 '삼성 스마트 스쿨' 개설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611011100072

title : 'IT 독주' 미 나스닥, 사흘 연속 최고치…첫 '1만 고지' 이정표(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