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N 여행] 영남권: 해외여행 가기 전에…45개국 생생한 정보 담으세요

송고시간2017-09-08 11:00

'부산국제관광전' 8일∼11일 벡스코서 열려…대학생활이란? '유니브엑스포 부산'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박정헌 김용태 김준범 기자 = 9월 둘째 주말인 9∼10일 영남지역은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부산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여행 관련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행사가 열린다.

전국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도 이번 주 만날 수 있다.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 "일교차 커요"

9일 토요일은 맑겠다.

10일은 맑다가 오후에 구름 끼겠다.

아침에는 평년보다 기온이 떨어지지만 오후에는 평년보다 높으면서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겠다.

9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22도, 울산 19도, 창원 20도, 낮 최고기온은 부산 29도 울산 30도, 창원 31도다.

10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22도, 울산 19도, 창원 21도, 낮 최고기온은 부산 28도, 울산·창원 29도다.

바다의 물결은 부산 앞바다와 울산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 "생생한 여행정보 한 자리에"

세계 여러 나라의 생생한 문화와 여행 관련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제20회 부산국제관광전'이 8일∼11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우리나라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국내 관광홍보관', 해외 45개국의 문화와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관광홍보관', 여행상담과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여행상품특별할인 판매관' 등으로 운영된다.

각종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관광지식정보교류관'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관광을 이끄는 기업을 소개하는 '관광벤처기업관'도 관람객 눈길을 끌 전망이다.

터키, 네팔, 미국, 호주 등 10개국의 이색적인 먹거리를 전시, 판매하는 '세계음식페스티벌'과 칵테일 주조, 커피 바리스타, 카지노 딜러 등 '관광서비스경진대회'를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 "대학 생활정보 공유하자"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9일부터 10일까지 부산시민공원 아트센터 광장에서 열린다.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행사 전 과정을 직접 기획하는 행사로, 2010년 서울에서 시작했다.

올해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라는 주제로 강연, 공연, 전시, 취업·창업 등 분야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다.

강연에는 '야 놀자' 김종윤 부대표와 윤승철 시인, 박현서 비디오자키, 한성용 영화배우, 임경선 작가, 허안나 개그우먼 등 유명 연사가 참여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에 나선다.

청춘 세포, 대학 배틀 등 관객 참가형 공연과 추억의 땅따먹기, 딱지치기, 문방구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대학생들의 취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만의 취업스토리'라는 주제로 대기업 선배들에게 듣는 취업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