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주말 N 여행] 영남권: 해외여행 가기 전에…45개국 생생한 정보 담으세요

'부산국제관광전' 8일∼11일 벡스코서 열려…대학생활이란? '유니브엑스포 부산'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박정헌 김용태 김준범 기자 = 9월 둘째 주말인 9∼10일 영남지역은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

부산에서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와 여행 관련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행사가 열린다.

전국 최대 대학생활 박람회인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도 이번 주 만날 수 있다.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 "일교차 커요"

9일 토요일은 맑겠다.

10일은 맑다가 오후에 구름 끼겠다.

아침에는 평년보다 기온이 떨어지지만 오후에는 평년보다 높으면서 일교차가 10도 안팎으로 크겠다.

9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22도, 울산 19도, 창원 20도, 낮 최고기온은 부산 29도 울산 30도, 창원 31도다.

10일 아침 최저기온은 부산 22도, 울산 19도, 창원 21도, 낮 최고기온은 부산 28도, 울산·창원 29도다.

바다의 물결은 부산 앞바다와 울산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 "생생한 여행정보 한 자리에"

세계 여러 나라의 생생한 문화와 여행 관련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제20회 부산국제관광전'이 8일∼11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우리나라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국내 관광홍보관', 해외 45개국의 문화와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 '해외관광홍보관', 여행상담과 여행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여행상품특별할인 판매관' 등으로 운영된다.

각종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는 '관광지식정보교류관'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관광을 이끄는 기업을 소개하는 '관광벤처기업관'도 관람객 눈길을 끌 전망이다.

터키, 네팔, 미국, 호주 등 10개국의 이색적인 먹거리를 전시, 판매하는 '세계음식페스티벌'과 칵테일 주조, 커피 바리스타, 카지노 딜러 등 '관광서비스경진대회'를 비롯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2015 부산국제관광전[연합뉴스 자료사진]

◇ "대학 생활정보 공유하자"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2017 유니브엑스포 부산'이 9일부터 10일까지 부산시민공원 아트센터 광장에서 열린다.

대학생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행사 전 과정을 직접 기획하는 행사로, 2010년 서울에서 시작했다.

올해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너와 나, 대학생활에 쏙 빠져들다'라는 주제로 강연, 공연, 전시, 취업·창업 등 분야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다.

강연에는 '야 놀자' 김종윤 부대표와 윤승철 시인, 박현서 비디오자키, 한성용 영화배우, 임경선 작가, 허안나 개그우먼 등 유명 연사가 참여해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고민을 해결에 나선다.

청춘 세포, 대학 배틀 등 관객 참가형 공연과 추억의 땅따먹기, 딱지치기, 문방구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대학생들의 취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만의 취업스토리'라는 주제로 대기업 선배들에게 듣는 취업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8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