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생수 1위 '삼다수' 판권 광동제약·코가콜라음료와 우선 협상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광동제약과 코카콜라음료가 생수 시장 1위 브랜드인 제주삼다수 위탁판매권을 갖게 될 전망이다.

합수식 하는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참가선수들
합수식 하는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참가선수들(서울=연합뉴스) 10일 제주 오라컨트리클럽에서 열린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공식 포토콜 행사에서 김지현2(왼쪽부터), 김지현, 오지현, 박인비, 고진영(왼쪽 일곱번째부터), 이정은, 김해림과 관계자들이 합수식을 하고 있다. 2017.8.10 [KLPGA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제주도개발공사는 소매용 제품군 위탁판매권 우선 협상 대상자로 광동제약을, 비소매·업소용 제품 사업군의 위탁판매권 우선 협상 대상자로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를 각각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이달 말까지 이들 업체와 마케팅, 물류, 유통, 수량 등에 대한 협상을 완료하고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들 업체는 계약 체결 후 오는 12월 15일부터 4년간 제주삼다수 제품을 판매한다.

광동제약은 앞서 2012년 12월 15일 제주삼다수 위탁판매 계약을 체결해 소매용과 비소매·업소용 제품을 모두 판매해왔다. 기존 계약 기간은 오는 12월 14일까지다.

이번 위탁판매사 공개 모집은 소매용 제품 사업군과 비소매·업소용 제품 사업군으로 이원화해 진행됐다. 소매용 제품 사업군은 슈퍼마켓, 조합마트, 온라인, 편의점 등의 채널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비소매·업소용 제품 사업군은 식당, 호텔, 패스트푸드점 등의 채널에 판매되는 제품이다.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모두 5개 업체가 응모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외부 심사단을 구성해 평가를 완료했다.

khc@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7 18: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