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거장을 추억하며"…마이클 잭슨·조지 마이클 기념음반

송고시간2017-09-07 15:15

"거장을 추억하며"…마이클 잭슨·조지 마이클 기념음반 - 1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우리 곁을 떠난 팝스타 마이클 잭슨과 조지 마이클을 추억할 수 있는 새 음반이 나온다.

음반유통사 소니뮤직은 마이클 잭슨의 새 콘셉트 앨범 '스크림'(SCREAM)을 오는 29일 발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앨범의 콘셉트는 핼러윈 데이다. '스릴러'(Thriller), '고스츠'(Ghosts), '토쳐'(Torture) 등 매혹적인 분위기의 13곡을 담았다.

특히 DJ 화이트 팬더가 재해석한 보너스 트랙 '블러드 온 더 댄스 플로어 X 데인저러스'(Blood on the Dance Floor X Dangerous)는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 5곡을 한 곡에 담았다. 이번 앨범은 다음 달 바이닐(LP) 버전으로도 출시된다.

아울러 소니뮤직은 작년 크리스마스에 세상을 떠난 영국 스타 조지 마이클의 싱글 '판타지'(Fantasy)를 8일 공개한다. 기타리스트 나일 로저스가 참여해 1980년대 말 녹음된 원곡을 펑키하게 장식했다.

영국 매체 '채널4', BBC 월드와이드가 제작하고 조지 마이클이 내레이션을 맡은 다큐멘터리 '프리덤'(Freedom)도 조만간 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그가 숨지기 직전까지 참여한 이 다큐멘터리에는 스티비 원더, 엘튼 존, 리엄 갤러거 등이 대거 출연한다.

"거장을 추억하며"…마이클 잭슨·조지 마이클 기념음반 - 2

cla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