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전북대서 13일 합동채용설명회

(전주=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도내 은행권이 오는 13일 전북대에서 합동채용설명회를 연다.

국토교통부와 전북도가 주관하는 이 설명회에는 국민연금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식품연구원, 출판문화산업진흥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등 6개 공공기관과 전북은행, 농협은행 전북본부가 참여한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설명회에서는 공공기관별 채용요강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을 소개하고 기관별 채용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또 공공기관 인사담당자를 면접관으로 한 모의면접,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은 직무 수행을 위한 지식·기술·태도 등의 내용을 산업별·수준별로 체계화하는 것으로, 공공기관은 이를 기초로 직무 능력 중심의 채용을 하게 된다.

이는 새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을 실현하기 위한 대표적인 채용방법이기도 하다.

전북도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시장은 과거 직무와 무관한 과도한 스펙 위주의 선발에서 벗어나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채용이 도입되는 추세"라면서 "새로운 채용정보 습득과 취업 준비에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ch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7 11: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