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석준 교육감 "참담하고 큰 책임감" 여중생 폭력사건 사과

'피투성이 여중생' 기자회견 하는 김석준 교육감
'피투성이 여중생' 기자회견 하는 김석준 교육감(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7일 부산시교육청 기자실에서 '피투성이 여중생'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pitbull@yna.co.kr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피투성이 여중생'사건과 관련해 7일 공식 사과하고 학교폭력 예방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그는 이날 오전 부산시교육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구김살 없이 커가야 할 학생들 사이에서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발생한 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부산교육을 맡고 있는 교육감으로서 큰 책임을 느끼며, 시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 교육감은 "이번 폭력사건으로 어느 누구보다 가슴 아파 하실 피해학생 학부모님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큰 충격과 상처를 입은 피해 학생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말했다.

'피투성이 여중생'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기자회견
'피투성이 여중생'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기자회견(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이 7일 부산시교육청 기자실에서 '피투성이 여중생' 사건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pitbull@yna.co.kr

김 교육감은 사과에 이어 학교폭력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종합대책에서 교육청은 단위 학교별 자체 점검팀을 구성, 학교 부적응 학생이나 장기 결석학생을 전수 조사해 맨투맨 상담을 벌이기로 했다.

또 대안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벌이기로 했다.

교육청을 비롯해 부산시, 부산지방경찰청, 외부전문가 등으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ljm70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7 11: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