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현대차 전기버스 '일렉시티', 부산서 달린다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자동차가 부산에서 3세대 전기버스 '일렉시티'의 첫 번째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현대차는 부산 시내버스 회사인 동남여객, 대진여객과 일렉시티 20대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말까지 공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2010년 1세대 전기버스 개발을 시작으로 약 8년의 개발 기간을 거친 일렉시티는 256kWh 고용량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가 적용됐다.

정속주행 시 1회 충전(72분 소요)으로 최대 309㎞를 달릴 수 있고 30분의 단기 충전으로는 170㎞ 주행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양산은 내년 초부터 이뤄진다.

이번 계약은 친환경 전기버스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부산시의 정책에 발맞춰 이뤄졌다.

현대차는 일렉시티를 홍보하기 위해 지난 6월부터 부산시버스운송사업조합 소속 주요 시내버스 회사와 부산시 관계자를 대상으로 순회 전시를 하고 남양연구소로 초청해 상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향후 부산 시내버스 노선 중 일부 구간을 시범 운행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일렉시티를 시작으로 내년에 시범 운행을 계획 중인 수소전기버스 등 다양한 친환경 버스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전기버스 '일렉시티' 첫 계약 성사
현대차, 전기버스 '일렉시티' 첫 계약 성사(서울=연합뉴스) 현대자동차는 부산 시내버스회사인 동남여객, 대진여객과 3세대 전기버스 '일렉시티' 20대 계약을 체결, 올해 말까지 공급할 예정이라고 7일 전했다.
'일렉시티'는 256kWh 고용량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적용해 정속주행 시 1회 충전(72분)으로 최대 309km를 주행할 수 있고 30분의 단기 충전만으로도 170km 주행이 가능하다. 2017.9.7 [현대자동차 제공=연합뉴스]
photo@yna.co.kr


br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7 09:2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