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대학생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접수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1일부터 2017년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신청자를 접수한다.

부산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해 처음 실시한 대학생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올해 지역 대학생 5천여 명에게 대출이자 3억8천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부산지역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으로 한국장학재단 대출을 받은 소득 8분위 이하의 학생이다.

사업대상에 선정되면 대출이자 1년분을 지원한다.

신청은 10월 31일까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하면 된다.

지진안전주간 종합대피훈련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1일부터 15일까지 지진안전주간을 맞아 시 본청, 구·군, 공단, 주민 센터, 학교, 어린이집 등 82개 기관에서 4천700여 명이 참여하는 종합대피훈련을 한다.

지진 발생에 대비한 사전교육과 실제상황 발생을 전제로 한 실내 행동요령 및 옥외 대피요령 등을 훈련한다.

지진 발생 이후 화재와 같은 2차 피해를 고려해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등의 사후교육도 한다.

부산시는 지진대피훈련, 캠페인, 지진 발생 시 행동요령에 관한 동영상 등을 부산시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7 08: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