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하나금투 "금값, 단기 반락 후 추세적 상승"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하나금융투자는 7일 금 가격이 단기적으로 하락하고서 추세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며 하락 시점을 매수 타이밍으로 추천했다.

김훈길 연구원은 "최근 북한 핵실험과 미국의 연내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작아지고 있다는 점은 모두 기존 예상을 벗어난 이벤트에 해당한다"며 "시장 불확실성 확대가 안전자산 가격 상승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그는 "그러나 역사적 시계열에서 앞으로 물가상승 가능성을 고려할 때 금 가격은 분명히 저점에 있다"며 "금은 장기적으로 추세 상승이 가능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통화정책 불확실성이 예상보다 이른 시점에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며 "저금리 국면의 연장 속에 금 가격의 추세 상승이 임박했을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다만, 현 가격대는 지정학적 위험 요인이 반영된 가격"이라며 "지정학적 위험이 단기적으로 완화되는 수순을 밟는다면 금값은 다시 온스 당 1천300달러 이하로 반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이후 금 가격은 수년에 걸쳐 저금리와 인플레이션 환경 속에 큰 폭의 상승을 보일 것"이라며 "매매전략 차원에서 단기 반락 시점을 기다려 보라"고 조언했다.

골드바 [연합뉴스TV 제공]
골드바 [연합뉴스TV 제공]


hyunmin6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7 08:1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