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오송 화장품엑스포에 205개 기업 참여…성공개최 예감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오는 12일부터 청주 KTX 오송역 일대에서 열릴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목표를 훌쩍 뛰어넘는 기업을 유치해 행사 성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6일 충북도에 따르면 참가기업 신청을 마감한 결과, 애초 목표였던 180개 기업보다 11%가 많은 205개 기업이 엑스포에 참여하기로 했다.

참가기업을 업종별로 보면 화장품 150개사, 뷰티 분야 20개사, 원료·미용기기 등 35개사이며, 전시관별로는 기업관 139개사, 마켓관 66개사 등이다. 독일과 중국 등 외국 기업 6개사도 참가 신청을 마쳤다.

특히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스킨큐어, 한국화장품 더샘, 사임당화장품 등 국내 화장품·뷰티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뷰티콜라겐, 뷰티화장품, 기린화장품, 코스메카코리아, 잇츠한불 등 도내 기업도 많이 참여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화장품·뷰티 기업의 시장 판로 개척과 수출진흥을 위해 1천여 명의 바이어를 초청해 2천500여회의 1대 1 수출상담을 할 예정이다.

수출 다변화를 위해 중국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중동, 인도, 유럽지역 바이어도 초청했다.

또 국내시장을 겨냥한 기업들을 위해 GS홈쇼핑,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SM면세점 등 국내 30개사 유명 상품기획자(MD) 40명을 초청해 구매상담회를 열 예정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는 참가기업과 바이어, 관람객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1주일 앞으로 다가온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해 성공한 엑스포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6 12: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