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충남소식] 대전동부소방서 강원식 소방장 '소방안전봉사상' 수상

대전시설관리공단 대표 홈페이지
대전시설관리공단 대표 홈페이지[대전시설관리공단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소방본부는 강원식 동부소방서 소방장이 6일 소방청과 한국화재보험협회가 공동 주관한 '제44회 소방안전봉사상' 시상식에서 본상을 받고 소방위로 특별승진했다.

강 소방장은 2002년 1월 소방공무원으로 공직에 입문,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프로그램인 '119 안전체험 미니어처'와 정보기술(IT)을 접목해 화재진압 소방관의 안전과 심리적 안정을 위한 '공기호흡기 Head Up Display 면체'를 개발했다.

또 '교통신호 수동제어시스템'설치에 기여해 소방차 출동 골든타임을 확보하는 데도 앞장섰고, 다문화가정을 의용소방대원에 영입해 외국인 구급서비스 제공 시 유선 통역을 지원할 수 있게 했다.

대전시설공단, 홈페이지 '웹 접근성 품질인증' 6년 연속 획득

행사 포스터[천안시 제공=연합뉴스]
행사 포스터[천안시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설관리공단 대표 홈페이지(www.djsiseol.or.kr)가 정부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6년 연속 획득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고령자의 웹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는 우수 홈페이지에 대해 정부가 이를 상징하는 품질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공단은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시설별로 관리하던 홈페이지를 통합, 운영하고 있으며 수영장 등 강습신청을 위한 인터넷 예약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산시 대형마트 등 명절 낀 달 의무휴업일 변경

(아산=연합뉴스) 아산시는 매월 두 번째와 네 번째 일요일에 하던 대형마트·기업형슈퍼마켓(SSM)의 의무휴업일을 명절(설·추석)이 낀 달에는 2일 중 1일을 명절 당일로 바꾼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추석이 낀 다음 달 관내 대형마트·SSM의 의무휴업일은 명절 당일인 4일과 둘째 주 일요일인 8일이다.

현재 아산에는 대형마트 4곳과 SSM 10곳이 있다.

'왕건, 신도시 천안을 건설하다' 학술대회 8일 개최

(천안=연합뉴스) '왕건, 신도시 천안을 건설하다'라는 주제의 학술대회가 오는 8일 오전 1시 30분 천안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권인호 처장 [호서대 제공=연합뉴스]
권인호 처장 [호서대 제공=연합뉴스]

학술대회는 천안시와 가경고고학연구소가 천안의 역사 지리적 중요성에 대해 조명하고자 마련했다.

천안은 고려 태조 왕건이 후삼국 통일의 발판을 마련한 곳이다. 동도솔과 서도솔을 합해 태조 13년(930)에 천안부를 설치했다.

천안이란 이름은 왕건이 직접 지었으며, 태조산·성거산 등과 관련된 설화와 천흥사지 등 역사문화유적이 다수 남아있다.

학술대회에서는 지난해 목천읍에서 발견된 왕건상으로 추정되는 '청동상'도 공개 전시한다.

권인호 호서대 사무처장 대통령 표창…국민교육 발전 공로

(아산=연합뉴스) 권인호(55) 호서대 사무처장이 6일 국민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강원식 대전 동부소방서 소방장
강원식 대전 동부소방서 소방장[대전소방본부 제공=연합뉴스]

권 처장은 지난 17년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연수부 대학구매업무 강사와 한국사학진흥재단 강사 등을 통해 전국 대학의 구매, 재산관리 업무 시스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는 현재 전국대학교 사무·총무·관리·재무처장 협의회 회장도 맡고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9/06 11: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